HOME > 한방자료실 > 건강상식

건강상식 ‘관상성형’은 한방성형으로 OK!
2010-01-14 09:40:54
건강지킴이

새해가 오면 누구나 사주나 관상으로 한 해 운세를 점쳐보고 싶다. 그런데 나이를 먹으면서 얼굴 주름이 늘어나고 이 때문에 관상까지도 변한다.

주름에는 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겨 있다고 한다. 많이 웃는 사람은 눈 주위, 평소 인상을 쓰는 사람은 미간에 주름이 생긴다. 얼굴은 표정 근육이라 평소 어떤 표정을 짓느냐에 따라 주름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이렇게 얼굴에 하나 둘씩 자리 잡아가는 주름은 ‘세월의 훈장’이지만, 나이 들어 보이고 어느 부위에 주름이 있느냐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져 어떻게 하면 주름을 없앨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된다.

이를 ‘관상 성형’이라 하는데 관상학에서 얼굴 형상을 보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면 불운을 막고 행운으로 전환되는 것을 말한다.

나이가 들면 볼이 처지거나 턱 주위 살이 늘며 얼굴이 커지는 느낌을 받는데, 이를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는 겉 피부의 노화로 늘어지는 것이 아니라, 피부 안쪽에서 피부를 잡아주는 연부조직에 원인이 있다.

이마 주름은 주로 전두근과 연관이 있다. 전두근은 이마 쪽 두개골에 붙어 있는 근육인데 이 근육이 굳으면 이마에 가로 주름이 생긴다.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전두근을 풀어줘야 한다.

한방 주름성형의 원리는 얼굴의 중요한 리프팅 포인트 근육, 예를 들면 전두근·측두근·이개근·교근·이복근·익상근 등의 근육의 혈자리를 자극해 근육 고유의 탄력을 회복시키는 것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침을 이용해 노화된 피부와 피부 속 연부조직(SMAS)을 함께 끌어올려 얼굴 처짐과 주름을 없애고 피부를 팽팽하게 되살려준다. 이로써 얼굴 전체의 조화를 추구하는 시술법이다.

처진 얼굴, 큰 얼굴, 이중 턱, 처진 볼, 사각턱, 얼굴 축소 등 진피의 재생효과를 통해 피부가 좋아지며 얼굴이 젊어질 뿐 아니라 구안와사 후유증, 안면 비대칭 등에도 효과가 있다.

또 유방 크기나 모양은 유전이나 지방질의 양, 근력 등에 따라 결정된다. 침으로 체질적인 결함이나 근육, 지방의 불균형을 보완해 균형과 탄력을 줘 유방을 확대할 수 있다. 처진 가슴, 작은 가슴, 짝가슴 등에 시술하면 효과가 좋다.

한방 가슴성형은 유방조직 중 유선을 건드리지 않고, 지방조직과 근력을 키워줘 가슴이 확대되는 효과가 있다. 시술이 아프지 않고 부작용이 없으며, 시술 후 바로 활동이 가능하다. 전신마취나 절개 없이 간단한 시술로 가능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부종이나 출혈이 거의 없어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

기존 수술은 고려하지 않으면서 현재 가슴에 불만족하거나, 수술 위험성과 비용 등으로 망설이는 여성에게 추천되는 치료법이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