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자료실 > 건강상식

건강상식 침으로 가슴성형 한다
2008-01-04 07:22:31
건강지킴이

[건강]침으로 가슴성형 한다…2차 성징시기처럼 탄력있게

[경향신문] 2008년 12월 10일(수) 오후 02:50

 

ㆍ氣 흐름 정상화 자세 교정

한의원에서 아름다운 가슴을 만든다?
 

 

언뜻 이해하기 어렵지만 원리는 간단하다. 침을 통해 기(氣)의 흐름을 정상화시키면서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이다.

한방성형에 대한 연구는 예전부터 있어 왔는데 그 출발은 인체의 교정이다. 안면 신경 마비 증상인 ‘구안괘사’로 인해 입이 돌아간 경우에 침을 이용해 이를 원상태로 돌리는 치료를 한다. 이는 인체에 흐르는 기를 이용해 교정을 하는 것으로 한방성형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허리가 아파서 똑바로 서 다니지 못하는 것도 균형이 바르지 못함이 원인이다. 이를 침으로 교정하여 바르게 서서 걸어 다니도록 하는 것 또한 교정이다. 이처럼 인체의 교정으로 시작된 한방성형은 불편함을 치료하는 동시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전한 성형방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은 침을 이용한 가슴성형 침법인 ‘자흉침(刺胸鍼)’이다. 적당한 크기의 탄력 있고 처지지 않는 가슴을 만드는 침법이다. 원리는 한방성형의 기본 원리인 인체의 기(氣)를 이용하는데, 침을 이용해 경혈과 경락을 자극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어 더 많은 기를 가슴에 전달한다. 성장의 방해가 되는 막혔던 혈을 뚫어 성장을 다시 진행시키는 것이다. 경혈이 흐르는 자리에 침을 놓아 혈자리를 자극해서 조금씩의 기운을 더 보내주어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원리이다.

미형한의원 한주원 원장은 “빈약한 가슴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척추나 늑골, 흉골에 이상이 있다”며 “자흉침법은 잘못된 뼈를 바로 세우면서 교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에 침을 맞으면서 건강해지는 효과적인 가슴성형법”이라고 강조한다.

한방가슴성형은 <동의보감>에서 그 원리를 찾을 수 있다. 외형편 유(乳)부에 ‘여자는 음에 속하는데, 음이 극도에 이르면 반드시 아래로부터 위로 올라와 유방이 커지게 되고 음부는 오므라든다’고 기록돼 있다. 성장을 가로막는 것이 곧 ‘막혀있는 기’이다. 기를 원활하게 흐르게 하고 기운을 모아주면 가슴은 성장을 시작하던 2차 성징 시기처럼 아름답고 탄력 있는 모양으로 가슴이 만들어진다. 또한 가슴을 유방(乳房)이라 하는 데서 알 수 있듯이 여성의 가슴은 저장하고자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확대가 가능해진다.

시술은 사람에 따라 가슴 주변에만 사용하기도 하며, 경우에 따라 등과 다리 등 전신에 하기도 한다. 효과 역시 빠르면 한 달 만에 나타나기도 하나 두 달 이상 걸릴 수도 있다. 이 시술의 효과적인 적용점은 확대와 탄력이며, 리프팅과 짝가슴 교정도 가능하다. 가슴 사이가 벌어져 있는 경우는 양방성형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인데, 이것 역시 기를 가슴 가운데로 모아주어 교정한다. 시술은 보통 열흘에 한 번씩, 보통 석달 정도면 가슴이 한 컵 정도 커지면서 더불어 리프팅, 탄력 강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술을 꺼리는 젊은 여성들은 물론 출산과 모유수유 후 가슴이 처지거나 탄력을 잃은 주부들이 선호한다.

<장형순 헬스경향기자>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