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자료실 > 건강상식

건강상식 생맥산차, 여름철 보기차/보음차
2013-07-22 10:15:57
건강지킴이

생맥산의 효능은 오미자, 맥문동, 인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여름철의 더위와 갈증, 땀을 많이 흘려 지친 몸에 기를 보해 주고, 해수 즉, 기침을 완화시키며, 수분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갈증도 해결해 주는 효능이 있어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좋다.

생맥산의 인삼은 인체의 원기를 북돋워 체력을 증강시키고, 오미자는 기운을 안으로 수렴시켜, 기운이 약해져서 땀을 흘리는 것을 막아주며 몸의 진액을 보충하여 갈증을 없애주며 여름철에 흘리는 땀이 많으면 많을수록 인체의 진액은 점차 고갈되는데, 맥문동은 땀의 원천물질인 진액을 다량 만들어내는 역할을 한다. 그렇게 해서 자연스럽게 갈증을 없애주면 차가운 음료를 습관적으로 복용해 생길 수 있는 배탈을 예방하는 의미도 있다.

생맥산을 오미자, 맥문동, 인삼을 1:2:1의 비율대로 연하게 달여서 시원하게 차로 마시기도 한다. 여름에 더위를 먹어 맥이 없고 몸에서 열이 나며 땀을 많이 흘려 몸속의 기력과 체액이 없어진 것을 회복시키는데 탁월할 뿐 아니라 여름철에 식욕이 유난히 떨어지거나 땀을 잘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 약차이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