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자료실 > 건강상식

건강상식 먹으며 살빼는 법 10계명
2008-10-29 04:59:55
건강지킴이

1. 모든 요리의 재료는 정제나 가공을 거치지 않는 자연식품을 사용한다.
밥을 지을 때도 흰쌀 대신 현미나 잡곡을 넣으면 섬유질과 영양소가 많아 쉽게 포만감이 온다.

2. 똑같은 재료라도 크게 썰고, 접시에 담을 때 파슬리나 상추 등으로 장식하면 조금 먹어도 많이 먹은 느낌이든다.
생선은 뼈째, 새우나 조개류는 껍질째 조리하면 양이 많아 보인다.

3. 계량기구를 잘 활용한다.
식품용 저울과 계량컵, 계량스푼 등을 준비해 정확한 양을 조리하는 습관을 들인다.

4. 밥 대신 국수를 즐겨 먹는다.
메밀국수나 통밀국수 등 국수류는 조리하는 동안 수분을 많이 흡수 하므로 칼로리는 적은 대신 포만감은 빨리온다.

5. 생선은 기름에 튀기기보다는 석쇠나 오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굽거나 쪄서 먹는다.
쿠킹호일에 싸서 구우면 기름을 쓰지 않고도 맛있는 요리가 된다.

6. 닭고기는 껍질을 벗겨 기름기만 떼어내면 다이어트에 유용한 단백질 식품이다.
닭안심이나 가슴살로 찜, 백숙, 냉채 등 다양한 요리를 해먹는다.

7. 두부는 기름을 잘 흡수하는 식품이므로 기름에 지지면 칼로리가 높아진다.
전자레인지나 끊는 물에 데워 양념장을 곁들이거나 김치에 싸서먹는다.

8. 채소가 해조류로 겉절이나 샐러드, 냉채 따위를 많이 만들어 먹는다.
식사전에 먹으면 밥먹는 양을 줄여준다.

9. 먹는 순서를 지킨다.
우선 채소와 해초류로 가볍게 배를 채우고, 건지가 듬뿍 든 채소국을 먹은 다음 본격적인 식사를 한다.

10. ''한 숟갈만 더...'' 하는 아쉬움은 양치질로 씻어 버린다.
치아건강과 건강한 몸매를 위한 일석이조인 셈이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