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자료실 > 건강상식

건강상식 기억력과 학습능력에 좋은 향
2015-08-22 06:27:51
건강지킴이

기억력과 학습능력에 좋은 향 


식물로부터 추출한 향 물질은 정신을 맑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활용품에서 미용제품, 질병 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사람의 기억력과 학습능력에 탁월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우선, 가문비 나무향은 정신을 일깨워주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박하향은 심장과 마음에 대한 강장효과, 정신적 피로와 우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지만 너무 진하면 정신이 멍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한다. 
로즈마리는 일명 젊음을 찾아주는 향이라고 하는데 뇌 세포에 활기를 주어 두뇌를 맑게 하고 기억력을 증진시킨다. 정신적 과로로 피곤할 때 도움이 되지만 너무 진하면 불면증이 생길 우려가 있다. 
자몽은 정서적으로 탈진되고 몸이 처질 때 도움되고 레몬은 기분을 상쾌하게 해 집중력을 높인다. 
라벤더는 심신장애에 효과가 있으며 노여움 제거, 피로회복, 중추신경 조절작용이 있어 조울증 상태에 효과가 있다. 바질은 정신을 맑게 하고 긴장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