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자료실 > 한방칼럼

한방칼럼 LA 한의원 그린한방병원 - 편평사마귀와 여드름
2014-03-17 14:13:15
그린한방병원 <> 조회수 2785

안녕하세요? 이제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요즘인데요. 날씨가 점점 더워질수록 옷감도 앏아지고 신체 노출을 좀 더 할 수 밖에 없지요. 문제는 얼굴이나 목, 가슴, 등의 미용상 눈에 뜨이는 부위에 크고 작은 좁쌀만한 뾰루지들 같은 것들이 생겨있다면 신경이 안쓰일 수가 없는데요.

그런데, 단순한 뾰루지나 여드름이라면 심각성이 덜 하겠지만 만약 '편평사마귀'일때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몸에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질환을 말하는데요. 둥글고 납작한 형태를 보이는 사마귀의 한 종류입니다. 적게는 2mm, 많게는 5mm 정도 솟아 있고 갈색이나 살색 등으로 형성되며 어떻게 보면 여드름으로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초기 피부 접촉으로 전염되어 발병되고 이를 그냥 놔두다가는 자신의 손에 의해 다른 곳으로 계속해서 번지게 되는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이며 타인에게도 전염이 가능하다는 것이 여드름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에 의한 감정의 변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나친 스크럽제 사용이나 각질제거, 때밀이수건 등으로 심하게 문질러 표피세포가 면역성이 저하될 때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는 사례도 빈번합니다.   

문제는 편평사마귀에 걸렸는지 모르는 사람이 상당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이겠거니 또는 단순 피부트러블이겠거니 하면서 지내기 쉽고 통증이나 가려움이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아 화장품이나 피부도포제만 이것저것 써보면서 방치하다가 심하게 번지고 나서 상당히 증상이 깊어지는 시기에 심각성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평사마귀는 하루라도 빠른 조기의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하며 반드시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휴식을 하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몸의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의학적 치료법으로 오장육부의 취약점을 개선하고 내외의 균형을 맞추는 한약을 복용하면서 침치료와 동시에 눈에 보이는 사마귀와 색소 및 피부문제를 제거하는 직접적인 피부재생치료와 함께 저희 한방병원만의 전문 한방외용제를 꾸준히 처방받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전문가의 조언에 따른 섭생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체질별 유리한 음식을 먹으면서 적절한 한열을 조절해야 하고 너무 차거나 자극적인 음식이나 커피나 탄산음료를 많이 섭취해 신체리듬을 교란시키지 않도록 주의하며 몸의 혈액순환을 위해 가벼운 운동 및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