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한방자료실 > 한방칼럼

한방칼럼 현대형 미인과 생얼만들기
2013-05-10 15:59:47
그린한방병원 <> 조회수 1240

1950년대인 20세기 전반에는 전쟁으로 인구가 급격히 감소한 제2차 세계대전 직후여서 다산을 해야 하는 생물학적인 욕구가 강해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큰 가슴과 굴곡있는 풍만한 몸매, 뇌쇄적인 표정을 가진 여성이 미인으로 각광받았다고 합니다.

한편, 환경문제와 개성. 이것이 테마였던 20세기 말에는 자연스런 피부톤을 드러내는 내츄럴한 화장이 대세였습니다. 따라서 지적이면서도 섹시함을 겸비한 여성이 눈길을 끌었지요. 그리고 한마디로 개성있는 여성이 아름다운 여인으로 인정받기 시작한 때이기도 합니다.

21세기에는 처세술에 능하고 당당한 여성이 득세를 하고 있습니다. 수상, 장관, 대통령 등 여성파워가 점점 세계 각국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자신감이 충만한 그리고 자신의 컴플렉스도 상품화할 수 있는 뚜렷한 의식을 가진 여성이 21세기형 미인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인의 조건으로 빼놓을 수 없는, 맑고 투명한 피부가 갑미인의 조건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생얼이 대세입니다.

혼자서 하는 피부 관리에는 자연재료를 이용한 팩이 최고겠지요?

손쉽게 구할수 있는 레몬에는 시트릭산이라는 각질 용해 성분이 있어 얇게 잘라 각질이 심한 부위에 얹어두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유에 포함된 젖산에도 각질 용해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화장솜에 우유를 적셔서 얼굴에 얹고 15분 정도 두면 매끈한 피부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흑설탕을 미지근한 물에 녹이고 우유 1큰술을 섞어 걸쭉하게 만든 다음, 얼굴에 15분 정도 팩을 한 뒤 헹구면 흑설탕에 함유된 단당류의 보습 성분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어떠십니까?

이번 주말을 이용해 ‘생얼만들기’에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