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진료상담실 > 온라인상담

진료상담 20대의 남자 입니다
2008-09-16 23:25:14
그린한방병원 조회수 873

안녕하세요.
참 어려운 문제입니다. 진단을 해 봐야 알겠지만 성욕이 강하다는 것 하나만 놓고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답해드리겠습니다.
1. 선천적인 경우
어쩔 수 없습니다. 매우 드물다고 보지만 당사자들은 괴롭죠.
해결방법은
1. 약이나 침을 맞는다 - 지속적으로 조절 해드려야 하는데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2. 비슷한 여자를 만난다 - 이 역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이야 몸 건강하고 성욕도 강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그게 최고점에 다달아 내려오기 시작하면 브레이크가 안 걸릴수도 있습니다. 전해오는 한의학 서적을 보면 모두 정을 낭비하지 말라고 나와 있습니다. 양방과는 개념, 생각 모두 틀립니다.
3. 운동을 하세요 - 지속적인 운동이나 등산 또는 캠핑을 하세요. 그리고 인생을 설계하세요. 인간의 5욕에 성욕을 꼽지만 그것 말고도 할 것이 많습니다. 근처에 있는 조그만 산보다는 큰 산을 권합니다. 명상이나 기공도 좋습니다.

2. 병적인 경우
일반적으로 한의학에서는 신음이 상해서 신양이 뜨면 성욕이 강해지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겠지만. 쉬운 예를 들면 폐결핵 환자가 말기에 성욕이 강해져 여자를 찾습니다. 원인은 폐음허지만 근본은 신음이 영향을 준거지요. 신음이니 신瑛甄?이해하기 어려우시겠지만 인간이 살아 가는 데 필요한 근본적인 물질과 에너지라고 생각하십시요.
해결방법은 침과 약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방법과 비교해 빠르다는 것이지 금방 해결될 거 같지는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음을 보하면서 장부의 발란스를 잡아야 하니까요.
다른 방법으로는 음식, 운동, 도인술 등이 있습니다. 음식은 신음을 보하는 음식을 주로 드셔야 하며, 여기에 사상체질에 맞는 음식으로 조절하려면 무지 복잡해 집니다. 운동은 다른 방법을 택하시더라도 같이 병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무리한 운동은 되려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인술인데 동의보감에 나오는 도인술 정도입니다. 다른 책에도 나오지만 쉽게 구할 수 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다른 생각을 많이 하시라는 겁니다. 성적으로 생각하자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오늘, 일주일, 한달, 일년, 십년의 계획 또는 할 일을 아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십시요. 아마 성적인 생각을 덜 하면 욕구도 감소하리라 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열혈청년 님께서 쓰신글============

 

 

 

안녕하세요? 중앙일보 블로그를 보다가 여기 홈페이지를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실은 좀 쑥쓰러운 상담을 하고자 합니다. 제가 남들보다 성욕이 강한 편이라 다소 고민이 됩니다. 요즘 애인도 없고 달리 해소할 방법도 없어서 꾹 참고 지내는 편이긴 합니다만 어떨 땐 집중력도 떨어지고 일하는 능률도 떨어질 정도로 불만이 생길 때가 많습니다. 친구들하고 얘기해보면 색마같은 넘이라는 소리를 자주 듣게 되어서 걱정도 좀 되는 편입니다. 돈주고 해소하는 그런 것 말고.. 혹시 이런 것도 병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까? 치료도 가능한가요?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