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맞춤한방클리닉 > 임상사례

포토 게시판 TMJ 악관절(턱관절) 증후 치료 후기입니다.
2014-09-18 02:49:04
그린한방병원 (greenclinic) <> 조회수 2258

악관절의 증후는 턱의 통증이 바로 시작되기 보다는 평소에 이물감이나 소리가 점점 느껴지는 것인데, 잠시 참으면 되는 것이라 생각하고 계속 방치해 두다가 어느날 통증이 심각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환자분은 30대로 평소에 이물감이나 소리를 많이 느끼며 지내기는 했으나 통증이 갑자기 시작되자 진통제로 버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20알 이상을 먹어도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자 심각성을 깨닫고 내원한 케이스였습니다.

 

저희 병원은 악관절 치료를 인체밸런스의 불균형으로 온 것으로 촛점을 맞추고 밸런스치료와 척추균형요법을 통해 악관절 치료를 해오고 있는데요. 척추를 틀거나 움직이지 않는 자연치료법이므로 안전하고 무엇보다도 환자분들에게 원인치료를 통해 질환상태를 안정화시키는 치료성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환자의 상태도 역시 전체적인 밸런스가 불균형이 심한 상태였는데, 치료 전후를 한번 살펴 볼까요?

 

<밸런스 + 악관절 치료 후 견갑 위치 및 척추 측만 변화>

 

<치료 후 신체 중심 및 골반 평형 변화>

 

특히 턱이나 치아의 균형이 좋지 않은 경우, 골반균형이 좋지 않은 경우는 교정기 착용치료를 함께 병행하여 고가의 치아교정 없이도 자가치료를 통해 악관절의 상태를 도울  수 있게 하는 방법을 병행하게 됩니다.

 

 

치료 과정은 힐링스톤과 에너지침을 통해 전체적으로 편안한 치료를 받고 경우에 따라 필요한 곳만 국소적인 간단한 침치료를 진행하므로 여성이나 어린아이들도 쉽고 친근하게 치료과정을 잘 따라오게 됩니다. 

해당 환자는 2-3회의 치료후, 잠을 못잘 정도로 심각하던 통증이 100%=> 20% 미만으로 호전을 보였고 5회 정도의 치료를 통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의 상태로 호전되어 치료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안면구조나 척추의 완고성 문제가 있는 경우는 5회 치료보다는 10회 치료를 권장받게 되며 이렇게 치료 이후 정기적인 유지 치료를 한두번씩 관리를 해주면 처음의 심각한 통증상태는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악관절(턱관절) 치료가 한의원에서 잘된다는 것이 점점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고 찾아오시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그린한방병원 주소 : 3020 WILSHIRE BLVD. #222 LOS ANGELES, CA 90010
TEL. 213-389-3003 COPYRIGHT 2008 그린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